GPT앱으로 피규어 이미지 만들기!
요즘 GPT 앱을 이용해서 지브리, 짱구, 세일러문 등등 다양한 스타일로 이미지를 변환 하는것이 유행이다. AI를 이용해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인데 생각보다 퀄리티도 나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는데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 문제 없이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이것 저것 찾아보니 이미지를 피규어로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어서 나도 한 번 시도해봤다.
** 첫번째 시도.
무릎까지 나오는 첫째 아이의 사진을 GPT앱에 올린 후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했다.
=> 이 사진을 3D 카툰 피규어 스타일로 만들어줘. 장난감 포장배경(종이카드+투명케이스)에 하트로고와 "Yuna"라고 텍스트를 넣어줘. 사진속 인물에 어울리는 소품은 큰 막대사탕과 화관, 예쁜 악세사리와 함께 구성해줘. 얼굴은 웃는 얼굴로 해줘. 전체 느낌은 따뜻하지만 귀엽게 표현해줘.
명령어를 입력한 후 나온 결과물인데 상당히 만족했다!
실제 이미지에 있는 소품, 화관, 입고있는 드레스의 포인트 샤스커트 느낌까지 정말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이미지로 변환되어 나왔다.
** 두번째 시도.
이번에는 둘째를 다른 스타일로 변환해보았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What's in my bag?"이라는 내용으로 장난감 포장처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그걸 응용하여 적용해 보았다. 첫번째 이미지는 한글로 기입을 했는데 이번꺼는 영어로 기입을 했다.
=> Make a set of toys based on the contents of the picture. The color of the box is Craft magazine. "What's in my bag?" Let's say it's an action figure set. Place a mini version of all items in the image next to the picture, such as soccer ball, soccer shoes, robot, pencils, candy, chocolate, etc. These accessories should look realistic and detailed. On the top of the toy box, "What's in my bag?" and underneath it, 7 years old. visualize the whole thing like a set of premium collectors with labeled compartments for each item.
엄청 길다....
이걸 반영하여 나온 이미지!
실제 사람느낌이 나는 피규어 이미지로 변신되었고, 내가 기입한 악세사리들과 함께 이미지가 생성되었다. 맨 처음에 생성한 피규어 이미지보다 디테일이 더 들어간 이미지가 되었다!
이 방법들을 이용해서 나는 유유남매랑 우리 가족 이미지를 만들어 봤다!
엄청 발랄하게 나온 유유들 이미지! 입력값에 킥보드랑 인형을 넣었더니 이렇게 귀엽게 만들어줬다.
우리 가족 사진을 이용해서 이미지 변환을 해보았는데 위에서 변환된 이미지보다는 좀 더 그림 같으면서 따뜻한 느낌으로 이미지가 만들어졌다!
** GTP 유료 앱이 아니더라도 무료앱을 이용하여 다양한 캐릭터도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재미 있었다. 우리가 아는 애니메이션 느낌으로 변환하는 이미지들에 대한 '저작권' 우려도 있는데, 문제가 될수도 있는 이미지 보다는 개성있고 독특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일상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기록] 아이들과 서울나들이 은평구 은평역사한옥박물관. (3) | 2025.03.31 |
---|---|
[일상기록] 용인 에버랜드 리버 트레일 어드벤처 주말예약 성공! (0) | 2025.03.26 |